top of page
검색

SANTA, 태국·말레이시아 유명 제조사와 전략적 제조 협약 체결… 글로벌 K-푸드 허브로 도약

  • Yui Jo
  • 11월 10일
  • 1분 분량

SANTA는 최근 태국의 식품 OEM/ODM 전문 기업과, 말레이시아의 가공식품 제조사 등 동남아 핵심 생산거점 두 곳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ANTA는 동남아 시장 특성에 맞춘 제품 개발과 안정적인 생산 인프라 확보를 추진한다.


협력 내용은 △동남아 로컬 식문화에 맞춘 공동 제품 개발 △생산 효율 및 가격 경쟁력 강화 △필리핀·싱가포르·중동 등 주변 시장으로의 공급 확대 기반 마련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SANTA는 필리핀 최대 리테일 그룹인 SM과의 협업 경험을 비롯해 다양한 아시아 리테일러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왔다. 이번 제조 협력 체결은 SANTA가 보다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K-푸드 글로벌 베이스캠프’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평가된다.


SANTA 관계자는“한국식품을 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생산 거점 다변화는 매우 중요한 단계”라며“태국과 말레이시아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가격 경쟁력과 공급 안정성을 높인 글로벌 생산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협력 체결이 “SANTA가 수출 중심 기업에서 글로벌 식품 공급망을 구축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보고 있다.


ree
ree
ree

 
 
 

댓글


bottom of page